전체검색

사이트 내 전체검색

리얼후기

이은지컬럼

COLUMN
국내 1호 여아태권도교육전문가 이은지
딸내미들의 대장으로 <여자아이강하게키우기>, <여아는 다르게 배워야 한다> 저자이며,
여자아이만의 교육을 연구하고 개발한 여아 태권도 교육 전문가이다.
딸 키우는 부모님께 도움을 드리고자 시작한 일이 이제 전국적으로 뻗어나가기 시작했다.

여아 태권도 궁금해요_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93회 작성일 22-01-07 18:41

본문

안녕하세요 국내 1호 여자아이만을 가르치는 여아태권도교육전문가 이은지입니다.



여아태권도에 대한 선입견?!이 많이 있으셔서 몇가지 질문을 추려보았습니다.


Q. 둘째(남자아이 5세) 내년에 태권도를 보내려고 하는데요

누나 첫째는 (여아 8세)도 통통한 편이라 같이 보낼까 하는데...

태권도장 좋은 곳 있으면 추천해 주세요..

Q.4세 여자아이 태권도 보낼까 하는데... 좋은 곳 있나요?

Q. 코로나로 집에만 있어서 초 3 여자아이 태권도 많이 보내나요?


딸 가진 부모님들의 여아 태권도에 대한 질문을 몇 가지 추려보았습니다.

혹시 여자아이는 다르게 배워야 한다는 e-book을 읽어보셨나요? 아직까지 많은 분들이 읽어보시지 못했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안타깝게도 아직도 오빠나 남동생을 보호자 삼아 태권도장을 보내는 딸 가진 부모님이 계시고 6세 이전에는 안정성, 이동성, 조작적 운동기능을 배울 수 있는 몸에 준비가 덜 되어 있어 집에서 아이와 놀아주는 것이 가장 좋다고 말씀드립니다.

초등학교 3학년 여자아이라면 운동을 시작하기 전 몸 기질 성향 수업을 통해 반사 움직임, 초보 움직임, 기본 움직임을 파악하고 아이의 단계에 맞춰 운동을 시작하라고 말씀드립니다.

여아 태권도는

기존에 남자아이들에게 맞춰진 기존에 태권도 수업의 형태와 교수법이 아닙니다.

여자아이에게 필요한 누가 손목을 잡기 전에, 누가 내 가슴을 만지기 전에 하는 여아 오감 운동부터 시작합니다.

T-BOOK(여아 태권도 교재)를 통해 자신의 현재 단계를 눈으로 보고 직접 익히고 연습하는 교재를 사용하여 여자아이가 스스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단순히 남자아이가 몸을 쓰는 방법과 수업형태는 여자아이에게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속옷도 남녀가 다른 이유가 무엇일까요? 신체적으로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왜 운동은 같이 시킬까요?

여아 태권도 언제부터 시작하고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궁금하다면 댓글로 남겨주셔도 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